디아스포라


대회개요

HOME > 사역 >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 세계선교대회 > diaspora conference 2016 > 대회개요

개최장소 및 일정

일시 2016. 8.13 (토) ~ 14(주일)
장소 세종대 대양홀, conference center
초청인원 전세계 한인 디아스포라 3,000명
초청대상 176개국 한민족디아스포라, 국내외성도
등록비 2만원

대회 주요 강사

8/13(토) 저녁 이형자 이사장, 김상복 목사
8/14(주일) 오전 서영희 목사, 권혁빈 목사/ 오후 : 김춘근 교수
8/14(주일) 저녁 최순영 장로, 김승욱 목사, 이형자 이사장

2016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 의의 및 목적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은 지난 2011년과 2014년, 그리고 2015년 전세계에 흩어진 디아스포라를 모아 그들에게 민족적 정체성을 일깨워주고 자신이 낳고 자란 곳에서 선교사적 삶을 사는 바른 그리스도인으로 세우기 위해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를 개최했다. 이는 디아스포라를 통한 세계복음화라는 선교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시작이었으며 한국교회에 디아스포라를 선교 자원화하려는 움직임의 빗장을 열어주는 대회였다. 이제 디아스포라 선교비전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함께 동역하기 위해 제4회 대회를 진행하려고 한다. 이 대회는 특히 한국에 거주하고 계신 중국동포, 고려인, 영미권 및 각지에서 한국에 온 한민족 디아스포라에 초점을 맞춘 대회이다. 2016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1. 한국 땅에 머물고 있거나 조국과 멀리 떨어져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디아스포라들이 대회를 통해 민족적 정체성을 확인하는 대회가 되도록 한다.
  2. 국내에 와 계신 디아스포라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격려 뿐아니라 이 땅으로 부르신 목적과 이유를 분명히 깨닫도록 돕는다
  3. 하나님께서 왜 세계 각처에 한인디아스포라교회를 부르시고 존재케하셨는지 신앙적 정체성을 확인하는 대회가 되도록 한다.
  4. 국내에 연고지가 없는 디아스포라들과 한국교회 및 후원자가 연결되도록 돕는다
  5. 국내에 거주하시는 디아스포라들을 목회하시는 지도자들과 한국교회를 연결한다.
  6. 본 대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준비된 한인디아스포라를 발굴하여 국제적 훈련을 거쳐 현지인 선교사로 임명한다
  7. 이번 대회를 통해 디아스포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한다.
  8. 글로벌 네트워크 교회들의 영적인 소통과 선교정보와 자원의 공유와 교환을 통하여 한인디아스포라 교회간의 협력사역과 공동사역을 추진한다.
  9. 한국교회가 직면한 위기와 민족분단의 해법을 하나님께 구하는 대회가 되어 민족과 세계를 변혁시키는 한민족 교회로 세워져가기를 추구한다.
  10. 차세대 크리스천 리더십을 세우고 서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장이 되어 각 분야에 종사하는 디아스포라들이 해당 영역을 적극적으로 변혁시키는 선교사가 되도록 돕는다.

횃불회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31길 70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55번지),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    대표전화 02-570-7031
Copyright 2010 Torch Center for World Miss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