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스포라


대회개요

HOME > 사역 >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 세계선교대회 > diaspora conference 2017 > 대회개요

개최장소 및 일정

일시 2017년 8월 15 ~ 17일
장소 독일 Frankfrut, Jahrhunderthalle
초청인원 디아스포라 2,000여 명
(유럽 700, 미주 300, CIS 100, 러시아 100, 중국동포 150, 고려인 50, 국내 500 등)
초청대상 181개국 한민족디아스포라
일정 2박3일(선교대회) + 종교개혁지 순례
등록비 450$

대회 주요 강사

8/15(화) 저녁 이형자 이사장, 김상복 목사
8/16(수) 오전 지형은 목사, 김춘근 교수
오후 임정택 대표
저녁 이찬규 목사, 유기성 목사
8/17(목) 오전 다니엘 박 선교사, 권혁빈 목사
오후 진재혁 목사
저녁 노창수 목사, 이재훈 목사

대회 주제

" 오직 믿음으로 "

2017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 의의 및 목적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은 지난 2011년에 시작하여 2014년, 2015년, 그리고 2016년에도 전세계 181개국에 흩어진 720만 명의 디아스포라들 중 일부를 모아 그들에게 민족적 정체성과 신앙적 정체성을 일깨워주고 자신이 낳고 자란 곳에서 선교사적 삶을 사는 바른 그리스도인으로 세우기 위해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를 개최했다. 이는 디아스포라를 통한 세계복음화라는 선교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시작이었으며 한국교회에 디아스포라를 선교 자원화하려는 움직임의 빗장을 열어주는 기회였다. 이제 디아스포라 선교비전의 실체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해외에서, 또한 경제적인 이유로 한인들이 디아스포라로 떠나갔던 독일에서 제5회 대회를 개최하려고 한다. 때마침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는 해여서 한민족을 통한 세계복음화의 큰 걸음을 내딛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이 대회는 디아스포라 선교 사명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함께 동역하는 기회가 될 것이고 디아스포라 사명이 전세계의 디아스포라 교회들과 공유되는 시작이 될 것이다. 2017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1. 조국과 멀리 떨어져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디아스포라들이 대회를 통해 민족적 정체성을 확인하는 대회가 되도록 한다.
  2. 전세계에 흩어져있는 디아스포라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격려 뿐아니라 자기가 낳고 자란 땅으로 부르신 목적과 이유를 분명히 깨닫도록 돕는다.
  3. 하나님께서 왜 세계 각처에 한인디아스포라교회를 부르시고 존재케하셨는지 신앙적 정체성을 확인하는 대회가 되도록 한다.
  4. 전세계 디아스포라들과 한국교회 및 후원자가 연결되도록 돕는다.
  5. 본 대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준비된 한인디아스포라를 발굴하여 국제적 훈련을 거쳐 현지인 선교사로 임명한다.
  6. 대회를 통해 디아스포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7. 글로벌 네트워크 교회들의 영적인 소통과 선교정보와 자원의 공유와 교환을 통하여 한인디아스포라 교회간의 협력사역과 공동사역을 추진한다.
  8. 디아스포라 교회들이 디아스포라 사역의 선교사적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 비전에 함께 동참하도록 하며 구체적인 결과물을 위해 노력하도록 한다.
  9. 한국교회가 직면한 위기와 민족분단의 해법을 하나님께 구하는 대회가 되어 민족과 세계를 변혁시키는 한민족 교회로 세워져가기를 추구한다.
  10. 차세대 크리스천 리더십을 세우고 서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장이 되어 각 분야에 종사하는 디아스포라들이 해당 영역을 적극적으로 변혁시키는 선교사가 되도록 돕는다.
  11. 유럽 대회를 통해 유럽 교회의 연합과 나아가 전세계 디아스포라들의 하나됨을 통해 한민족 디아스포라들의 선교 역량을 모으는 기회가 되도록 돕는다.

자주찾는메뉴

횃불회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31길 70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55번지),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    대표전화 02-570-7031
Copyright 2010 Torch Center for World Missions, All rights reserved.